주니다니 패밀리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시고 복 받으세요^^

주디나디 패밀리

만화 웹툰

웹툰 <연애혁명>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 평가

주다팸 2023. 6. 22. 21:42
728x90
반응형

연애혁명

대한민국의 로맨스 학원 웹툰 <연애혁명> 정보 및 줄거리

대한민국의 로맨스 학원 개그 웹툰이며 작가는 232이다. 2013년 9월,네이버 웹툰에서 이 작품이 연재되었으며 2014년 2월부터 단행본으로 연재되기 시작했다. 2023년 4월 27일 완결까지 9년 7개월 23일 (3523일) 동안 연재한 네이버 초장수 웹툰 중 하나이며 2015년부터 2023년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목요웹툰 부동의 1위였던 상징적인 웹툰이다. 관심수가 약 260만 개에 이르며 네이버 웹툰 중 최초로 좋아요 수 100만 건을 넘겼었다. 이삼 정보고등학교의 남학생 공주영이 같은 학교 동급생인 왕자림에게 첫 눈에 반해 고백하고 사귀면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을 그리고 있다. 크게 프리시즌부터 시즌 1,2,3 에필로그로 나뉘며, 과거 회상을 통해 인물의 내막을 길게 확인하기도 하나 기본적으로는 고등학교 입학 후 졸업을 따라가는 선형적 구성이다. 프리시즌은 베스트도전에 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주영과 왕자림의 좌충우돌 첫만남을 그린다. 시즌 1에서는 현재 시점으로 연재되다가 2년 전 시점의 주역인 왕자림, 이경우의 에피소드로 연재되고, 다시 현재 시점으로 돌아오는 식이다. 시즌 2에서는 현재 시점으로 연재되다가 최한별의 유치원 때부터 중 3 때까지의 에피소드가 전개된 뒤, 현재 시점으로 돌아온 뒤 또 다시 2~3년 전 시점의 곽보경의 에피소드로 연재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 뒤로의 대부분 스토리는 현재 시점에서 진행되다가 오아람의 연대기 에피소드로 전개된다. 이후 수학여행을 이후로 또다른 이경우 에피소드가 진행되고 이경우의 갈등을 끝으로 시즌 2가 막을 내린다. 시즌 3에서는 그 동안 작가가 공들이던 빌드업을 통해 여러 갈등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다소 어두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 때문에 시즌1은 특정 에피소드(예:왕자림, 이경우 에피소드 등)를 제외하면 개그로 가득찬 밝은 분위기였고 시즌 2 역시 초중반까진 시즌 1이랑 비슷하게 흘러가다 시즌 2 중후반부부터 조금씩 어두워지더니 시즌 3에 들어서 어두운 분위기로 변한다. 주연들간의 갈등이 폭발하고, 왕자림과 공주영 커플 역시 최대의 위기를 맞는 시점이기도 하다. 갈등을 극복하고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등장인물들의 내면적 성장이 눈에 띄게 드러나며 졸업을 향해 달려가는 스토리이다. 마지막 에필로그는 3부작으로, 졸업 이후 이야기와 왕자림과 공주영 커플의 결말을 그리고 있다. 사실 학생 신분일 때가 아닌 사회인 신분일 때 접한 작품이어서 크게 와닿는 작품은 아니었지만 읽는 내내 풋풋하다라는 느낌이 드는 웹툰이었던 것 같다. 웹툰 연애혁명의 다음 내용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다면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애혁명을 볼 수 있다.

 

웹툰 등장인물

공주영은 이름과 다르게 남자이며 이 작품의 메인 주인공이며 왕자림의 남자친구이자 남자주인공이다. 또한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름처럼 애교많고 활발한 성격이다. 왕자림과 헤어진 후 다시 재결합을 하게 되었지만 왕자림의 일문제 때문에 다시 헤어지게 된다. 그러다 다시 또 재결합한다. 왕자림은 이름과 다르게 여성이며 공주영의 여자친구이자 여자주인공이다. 이경우의 짝사랑 상대이며 공주영과 헤어진 후 다시 재결합을 하게 되지만 일문제 때문에 다시 헤어지게 된다. 그러나 다시재결합한다. 쿨하고 시크한 성격이다. 주연 등장인물인 이경우는 공주영의 10년 절친이며 남유리와 방예슬의 전 남자친구이자 서브 남자주인공이다. 양민지, 김우리의 짝사랑 상대이고 현재 왕자림을 짝사랑하고 있다. 김병훈은 공주영 무리의 소속이며 키가 매우 크고, 피부가 어둡다. 시골에서 살다 왔으며 몸이 좋다. 안경민은 공주영 무리의 소속이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애드리브를 중요시한다. 안생경민이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하며 이경우가 왕자림을 짝사랑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아람은 왕자림 무리의 소속이며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 복싱을 배웠다. 먹성이 좋으며 성격이 털털하고, 시원시원하다. 양민지와 냉전 중이며 남궁지수의 짝사랑녀이다. 오아람이랑 냉전중인 양민지는 왕자림 무리의 소속이였다. 현재는 왕자림 무리와 냉전 중이다. 답답함을 유발하는 캐릭터로 활약중이다. 최정우는 왕자림의 전 썸남이다. 어장관리와 양다리를 들켜서 다신 보지 못할 사이가 되었다. 전 여친에게도 이 사실을 들켜 헤어졌다. PC방에서 일하는 중이다. 이밖에도 수많은 조연배우들이 존재하나 비중있는 캐릭터들만 요약해서 정리해보았다. 

 

국내 평가

만화가 업로드 된 후 연령별, 나이별 인기 웹툰을 보면 항상 10, 20대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작가가 1992년생으로 비교적 어려서 그런지 2010년대 중고등학생들의 생활과 특유의 개그 센스가 잘 묘사되어서 그런 듯하다. 한 국내 평론가의 글을 보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 평가를 후하게 줬는데 풀이하자면 아무리 젊은 편이라고 해도 현재 학생들과는 세대차이가 꽤 나는데도 요즘 학생들이 자주 쓰는 말투나 유행어, 패션등을 잘 알고있는 걸 보면 고증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을 내렸다. 특히 2000년대 이후 학교 생활에 대한 고증이나 묘사가 매우 탁월하다. 학교 생활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있어서는 웹툰을 비롯하여 그 어떤 다른 매체나 콘텐츠와 비교를 불허한다고 하였는데, 체육 대회, 수학여행, 컴퓨터실등 학창시절을 보내고 있거나 현재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공감할만 디테일들을 작품 속에 자연스럽게 그려냈다고 하였다. 반티를 정하다가 남녀가 나뉘어 싸우는 장면, 조별발표 수행평가를 하다가 조원들끼리 싸우는 장면 등 학창시절 누구나 겪었을 만한 갈등 장면까지도 상세하게 묘사하여 감탄을 자아냈다는 평가들도 주를 이루었다. 다만 비판도 여럿 존재하였는데 그 중 대표적인게 분량이 많지만 휴재와 지각을 많이 한다는 것이었다. 휴재 공지를 할 때도 성의 없이 한다는게 비판의 주를 이루었다. 개인적으로도 웹툰을 읽으면서 이러한 휴재와 지각문제는 이야기의 전체적인 흐름을 끊어 방해되고 중도에 읽는걸 포기하게까지 하는만큼 작품을 감상할 때 방해가 됐었던 기억이 남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